카테고리 없음

종로구 첫 어린이 물놀이장 ‘연지물놀이터’

말글 2024. 7. 10. 11:11

종로구 첫 어린이 물놀이장 연지물놀이터

- 715~831일까지 초등학생까지 입장 가능, 7세 이하는 보호자 동행해야...연지물놀이터 외에도 숭인공원, 산마루놀이터, 상상굴뚝놀이터에 간이 물놀이장설치

 

2024. 7. 10.()

 

 

서울 종로구715일 이화사거리 인근 연지공원에 구의 첫 어린이 물놀이장 연지물놀이터(연지동 1-38)를 개장한다.

 

방학철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안전하고 재미있는 물놀이 공간을 조성하고, 집 가까운 곳에서 온 가족 모두가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운영 일시는 이달 15일부터 83110:00~17:00까지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초등학생까지 입장 가능하며,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요원이 상시 근무하지만 7세 이하는 보호자가 동행해야 한다.

 

이용 요금은 전액 무료다. 놀이터 내 사고 예방을 위해 아쿠아슈즈를 착용할 것을 권장한다.

 

종로구는 연지물놀이터 내 슬라이드뿐 아니라 대형 버킷이 있는 물놀이 조합놀이대, 터널분수, 워터터널, 미니 버켓 등 각종 놀거리를 마련해 뒀다. 또 야외에서 이용 가능한 간이 샤워 시설, 야외 탈의 시설을 준비하는 세심함도 보였다.

 

이외에도 5~10월에는 바닥분수를 가동, 오가는 시민 누구나 쉬어가는 도심 속 오아시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개장식은 1510:30부터 15:00까지 치러진다. 정문헌 종로구청장과 명륜어린이집 원아, 효제초등학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선언에 이어 기념사, 퍼포먼스,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한다.

 

관내 최초 어린이 물놀이장 탄생을 기념해 누리소통망(SNS) 이벤트도 개최한다. 15일부터 29일까지 종로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구독하고 물놀이장 명칭을 맞추면 100명을 추첨,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종로구는 지난해에 이어 관내 숭인공원(동망산길 150), 산마루놀이터(창신6가길 39), 상상굴뚝놀이터(자하문로1918-16)에도 간이 물놀이장을 설치한다. 세 곳 모두 물놀이풀과 슬라이드를 갖추고 있다. 초등학생까지 이용할 수 있고 만 7세 이하 보호자 동반은 필수다.

 

어린이 물놀이장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시녹지과 공원관리팀, 공원여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문헌 구청장은 종로구의 첫 번째 어린이 물놀이장 연지물놀이터개장을 축하한다라며 멀리 갈 필요 없이 집 가까운 도심 속 야외 물놀이장에서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