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동대문구시설공단, 2024년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우수등급 획득

말글 2024. 8. 7. 20:59

동대문구시설공단, 2024년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우수등급 획득

- 경영혁신을 통한 예방적 시설·안전관리공공성과 사업성 조화성과 인정 받아.....인택환 이사장,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만족 경영으로 구민 복리증진 의지 밝혀

 

2024. 8. 7.()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4년 만에우수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2024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전국 262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도 경영실적을 평가하는 것으로 경영관리와 경영성과 2개 분야 내 리더십·경영시스템 ·사회적 책임·경영효율·고객만족 등 20여 개 세부 지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정부 주요 국정과제인 지방공공기관 혁신을 통한 구조개혁·재무건전성 강화, 디지털플랫폼 강화 등 경영개선에 중점을 두고 평가 되었다.

 

공단은 행정안전부 평가 기준에 따라 중소기업 디지털 숙박 플랫폼 활용, 전국 단위 홍보 및 판매 대행을 통한 청풍유스호스텔 운영 활성화 예방적 시설점검으로 시설물 자체보수를 통한 공사비용 절감 전국 지방공기업 최초, 장애인 돌봄 및 보호자 휴식지원 동시이원행사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동대문구 캠페인을 통한 지역상생 강화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한 전략 재정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성과는 인택환 이사장의 공공성과 사업성의 조화를 통한 건전재정 확충과 현장중심 경영 및 예방적 시설·안전관리에 기반하여 나온 성과라는 설명.

 

인택환 이사장은 임직원 모두 쉼 없이 달려오며, 소임을 다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라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임직원 모두가 고객만족과 경영혁신의 마인드로 올해보다 내년이 더욱 기대되는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