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인프라 구축 ‧ 교육혁신 방안’에 대한 정책 제안 기회...11월 20일까지 온 ‧ 오프라인으로 응모...12월 발표, 제안자 시상도
2024. 10. 29.(화)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 때문에 동대문구를 떠나지 않도록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민선8기 3년차를 맞아 동대문구가 앞으로 집중할 정책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내놓은 대답이다.
구호에 그치지 않게 서울 동대문구는 곧장 행동에 나섰다. 구는 10월 28일부터 11월 20일까지 ‘중등교육 혁신 정책’을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정책 아이디어 모집 분야는 ▲중등교육 활성화 인프라 구축 ▲동대문구 교육혁신 방안으로 동대문구에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정책 제안을 원하는 주민은 국민신문고-국민제안을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동대문구청 6층 기획예산과로 우편 ‧ 방문 ‧ 메일(ddmrlghlr@naver.com)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현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적용 범위 ▲계속성 등 평가 기준에 따라 부서검토,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정책 제안자에게는「동대문구 제안제도 운영조례」에 따라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구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동대문구 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우수한 제안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학부모, 교사, 학생을 비롯한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중등교육 혁신방안 공모’에 관한 사항은 동대문구 누리집(ddm.go.kr) 구정 소식에서 확인하거나 동대문구 기획예산과(☏2127-4075)로 문의하면 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