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동대문구, 1인가구 소통 공간 ‘씽글벙글 사랑방’ 개소

말글 2025. 3. 3. 18:12

동대문구, 1인가구 소통 공간 씽글벙글 사랑방개소

- 2.28일 경동시장 신관 2층에 조성, 동대문구 1호 사랑방 이음마루’...제철음식 장보기 등 위치 특성 살린 관계 형성 프로그램으로 주민 지원

 

2025. 3. 3.()

 

 

서울 동대문구는 1인가구를 위한 소통 공간 씽글벙글 사랑방 동대문구 1호점28일 문을 열었다고 3일 밝혔다.

 

경동시장 신관 2층에 조성된 사랑방은 서울시에서 15번째로 만들어진 씽글벙글 사랑방으로, 명칭은 사람을 이어주는 곳이라는 뜻을 지닌 이음마루.

 

동대문구 복지정책과는 사랑방 사업 취지에 공감한 케이디마켓()에서 경동시장 신관 유휴 공간을 무상으로 대여할 수 있게 협조해 주시어 보다 원활하게 동대문구 사랑방을 조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구는 지난해 서울시 공모에 선정돼 지원받은 시비 4000만원에 추경을 통해 편성한 구비 3000만원을 보태 그룹 공간 교육 공간 휴게 공간을 갖춘 약 51.84(15) 규모의 1인가구 소통 공간을 마련했다.

 

동대문구 1인가구지원센터로 사랑방 운영을 맡은 동대문구가족센터는 경동시장에 위치한 사랑방의 지리적 특성을 살려 전통시장 투어 제철음식 장보기 간단식 만들기 등을 통해 1인가구 주민들이 건강한 사회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주민들이 이음마루를 편안한 쉼터이자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즐거운 공간으로 인식하고, 많이 이용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구 사랑방 이음마루는 매주 화~10시에서 18시까지 운영되고, 일요일과 월요일, 법정 공휴일은 문을 닫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