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글

[긴급공지] 국민은행인데 비씨카드 사용과 관련한...

말글 2008. 8. 20. 10:49

[긴급공지] 국민은행이라며, 비씨카드를 어제 사용했다며...

 

                                                                                                                                                              2008. 8. 20(수)

 

오늘  아침 8시 54분 국민은행인데, "어제 4시경 귀하께서 강남구 소재 롯데 백화점에서 160여만을 비씨카드로 사용했다"며, 00861052522082라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왔습니다. 순간 머리속에 그 유명한 국제전화를 이용한 사기(보이스피싱)가 떠올라 "난 국민은행 카드가 없는데 무슨 소리냐?"라고 물어보니 상대방은 뭘 먹는 듯 하고 수화기에서 계속 전화벨 소리가 들립디다.

 

분명히 한국사람인 듯 한 상대방은 '생년월일과 주민번호를 알려달라'는 거여서 저도 의심이 들어 "아무개 해'라고 생년월일의 태어난 해만을 알려주고 "내가 맞느냐?", 또 " 난 국민은행 카드가 없는데 뭔 소리냐"라고 물으니 상대방은 분명히 '내 이름으로 발급된 국민은행 비씨카드가 있다'길래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했더니 1588-9999라는 국민은행 콜센타 전화번호를 알려주며 끊더라구요...

 

그래서 상대가 알려준 1588-9999의 국민은행 콜센터에 혹시 "나 모르게 누가 내 명의로 카드를 발급받은 사실이 있나?"해서 전화를 걸었습니다. 근데 이것저것 번호를 누르는데 상담원과 통화를 하려하니 연결이 잘 안되더라구요..한참만에 내 주민번호를 입력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들리는데...부쩍 의심이 들어 전화를 끊었습니다.

 

이번엔 114로 전화를 걸어 국민은행 본점 전화를 확인해서 국민은행(2073-7114)으로 전화를 걸어 상담원에 사정 이야기를 하니 '요즘 중국에서 국민은행을 팔어 사기전화가 국성을 부린다'면서 아마도 '내가 받는 전화가 그 전화 같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도 혹시 나 모르게 누가 내 신분을 도용해서 카드를 발급받았나해서 담당자와 통화하였더니 다행히 그런 사실은 없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장황스럽게 이런 이야기를 남기는 것은 혹시 우리 님들도 한 두 번 이런 전화를 받으신 분도 있겠고, 받으실 분도 있을테니 위에서 말한 이상한 전화로 신분확인한다며 생년월일이나 주민번호 등을 요구하면 절대 알려 주면 안된다는 걸 말씀드릴려 함입니다...

 

제 글을 보고 "설마 나한테 까지...?...", "내가 어찌 그런 전화에 속을까?.."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막상 전화를 받으면 혹시나 해서 주민번호 등을 알려주는 사람이 많다고 국민은행 상담원이 친절히 말해주더라구요. 국민은행측은 이미 경찰에 수사의뢰를 한 모양이지만 이게 그리 쉽게 잡히지 않는 모양이니 "우리 스스로 주위에 알려 조심하는게 가장 최선이다'라고 생각합니다.

 

한 두 번 전화벨이 울리고 끊겨 궁금증을 자극하여 전화를 걸면 전화요금만 따먹는 사례도 있다하니 조심하시구요..

 

하여간 눈 뜨고도 벌건 대낮에 사기를 당하는 세상이니...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