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서울 동부병원, ‘지역사회에 더 가까이’ 심포지엄 개최

말글 2024. 12. 10. 15:04

서울 동부병원, ‘지역사회에 더 가까이심포지엄 개최

 

2024. 12. 10.()

 

 

서울특별시 동부병원(병원장 이평원, 이하 동부병원)이 공공의료기관과 지역사회간 협업을 통한 커뮤니티 케어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에 더(THE) 가까이라는 주제로 1127일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서울특별시 보건소 돌봄 사업의 현황과 과제(서울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백지선 연구원) 동부병원 공공의료사업과의 동행(공공의료사업단 윤화영 차장)의 주요 발제가 이루어지며 지역사회 돌봄 사업의 현황을 공유하고 공공의료기관 간 협력의 과제를 논의했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건강돌봄네트워크 사업의 현재와 발전방향(동부병원 건강돌봄네트워크팀 남윤정 팀장, 가정의학과 전문의)과 알코올해독클리닉 사업의 현재와 발전 방향(동부병원 공공의료사업지원팀 박신웅 팀장, 응급의학과 전문의)의 내용으로 각 분야의 전담 인력들이 사업사례와 성공사례를 발표하며 향후 발전 방향을 제언하는 등의 실질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평원 병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유관기관 실무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지역사회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어 소중한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병원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서울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최고의 공공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