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글

김인호 부의장, "동대문구 답십리1동 주민센터 건립 예산 확보 예상 "

말글 2015. 6. 7. 11:23

김인호 부의장, "동대문구 답십리1동 주민센터 건립 예산 확보 예상"
- 5월 28일 서울시 투자심사위원회의 통과... 20억 집행으로 사업 탄력 예상

 

2015. 6. 7(일)

 

서울시는 5월 28일 서울시 투자심사위원회를 열어 ‘동대문구 답십리1동 주민센터 건립안건’을 통과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김인호 부의장(새정치민주연합·동대문구3)은 “서울시로부터 동대문구민 중요 사업중 하나인 답십리 1동 주민센터 건립안건이 서울시 투자심사위원회를 통과된 것으로 보고 받았다”고 밝혔다.

 

답십리1동 주민센터 건립이 서울시 투자심사를 받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서울시 관계자는 “투자심사는 시에서 진행하려는 사업의 타당성을 사전에 검증하는 절차로, 일정 규모(30억) 이상의 사업은 예산편성 전에 투자심사로 타당성을 인정받아야 진행할 수 있다”면서 “동대문구 답십리1동 주민센터 건립도 48억원이상 비용이 소요돼서 심사대상이 된다”라고 했다.

 

김인호 부의장은 “먼저 지역민들의 주요 관심사인 답십리 1동 주민센터 건립이 투자심사위원회를 통과해서 주민의 한 사람으로써 기쁘다”고 밝히며, “이번 투자심사위원회의 통과로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이고, 향후 서울시와 밀접하게 협의해서 답십리1동 건립이 원할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 부의장은 “이번 서울시투자심사위원회 통과로 동대문구에서 요청한 20억이 원활하게 집행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교부금의 조속한 집행을 통해 주민센터 건립 추진에 속도를 높이겠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 부의장은 “주민들이 원하는 안전하고 신속한 공사착공과 진행을 통해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총사업비 48여억원이 투입될 동대문구 답십리1동 주민센터 건립은 연면적 1,900㎡, 지하1층~지상4층의 규모로 건설될 예정이며, 서울시가 20여억원, 동대문구가 28여억원을 분담하는 매칭사업이다.

 

 

<바른선거연구소>